한국교육평가센터의 평가시스템
자녀교육,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이신가요?
교육의 기준을 다른 아이, 외부환경에서 찾지말고 우리 아이 자신에게서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녀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자녀의 현재 실력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알아야 한다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평가를 통해 잘하는 점이 무엇인지, 부족한 점은 어떤 것인지를 파악할 수 있다면 학습의 방향, 난이도, 방법 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현재를 알고 미래를 결정하기위해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평가에 익숙해지도록 해야합니다.
평가결과 분석지 미리보기
초·중학생 학력평가는 자사고, 외고, 특목고 등에서 실시하는 수능형 문제유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매회마다 직접 출제됩니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시점에 맞추어 1 년에 4 번씩 꾸준하게 응시한다면 수능형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종합적인 사고력을 키우면서 학습방법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은 문과와 이과의 구분이 없기 때문에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을 모두 평가합니다. 국어/영어/수학/사회 총 4과목을 문과로, 국어/영어/수학/과학 총 4과목을 이과로 구분하여 분석합니다. 총점은 전국 백분위 1% 포인트 단위로 세분화하여 계열별로 지원이 가능한 전국 주요 대학을 보여줍니다. 평가분석은 진로진학 전문지관인 비전과 멘토와의 공동 연구를 통하여 제공합니다.
득점한 점수를 학년이 올라가면서 계속 유지해 갈 경우에 진학 가능한 대학과 학과를 표시한 것이므로 앞으로 꾸준히 평가에 응시하면서 성적을 높인다면 충분히 더 상위의 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